이천시립통합도서관

검색 열고 닫기

검색

검색

참여자게시판

전체

중.고등 학생들 흡연단속 및 관리 요청

2017-09-14조회 433

작성자
김**
이메일
효양도서관 이용하는 이천 시민 입니다.
효양도서관 내 뒷편에 야외 흡연실이 있습니다.
도서관 내 흡연실에 고등학생들은 교복입고 삼삼오오 모여 담배피는 모습들은 이미 자주 보는모습들이라 익숙하고,
이젠 중학생 1,2학년 되는 애들도 교복입고 피는 상황입니다.(물론 중학생애들은 교복안 입어도 너무 어려보여서 눈에 확 띄는군요)
제가 담배피고 있을 때 애들이 교복입고 담배피고 있으면 뭐라고 한소리 씩 하지만.. 이건 그냥 일시적인 해결이고..
제가 애들한테 뭐라고 일일히 얘기하는 것도 매우 귀찮습니다.
도서관 차원에서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흡연실에 야외 정자처럼 CCTV를 설치하던지.. 도서관 직원이 매시간마다 순찰을 도시던지..
인력부족과 돈이 없어 이것도 저것도 못한다면...
요새 추세에 맞게 흡연실을 아예 없애던지..(요즘 공공기관과 대기업들은 건물 내 또는 건물주변에 아예 흡연공간이 없음)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그냥 답글에 "네 좀더 도서관 관리를 잘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이런 형식적인 글 말구요.
중고 생 애들이 어디 숨어서 담배 피는 것도 아니고, 외딴데에서 안보이게 피고 있는 것도 아니고..
공공시설인 도서관 내에서 교복입고 버젓이 담배를 피고 있게 만든다는게 .. 도서관에서 굉장히 잘못 운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렇게 민원 후에도 현재 상황이 변함이 없다면, 본인도 귀찮지만 상급기관인 이천시청 또는 조병돈 시장께 직접 민원글을 드릴 생각입니다.   
그럼 조치 바랍니다.





 
답글 1

답변)중.고등 학생들 흡연단속 및 관리요청

2017-09-21 

작성자
효양도서관
이메일
안녕하세요!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이용에 많은 관심 가져 주신 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최근 관내 중·고등학교의 시험기간으로 인해 학생 이용자 증가로 흡연 및 소란행위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도서관 자체적으로 지속적인 선도를 하고 있으며, 관내 중·고등학교에 공공장소 흡연 및 소란행위에 대해 선도를 요구하는 공문시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도서관주변 흡연방지를 위해, 금연구역 안내 현수막 설치 및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관외 추가 CCTV설치에 관해서는 관련 설치법규 및 예산을 검토하여 설치검토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644-439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 최대 한글 66자, 영문 200자까지 입력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