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통합도서관

검색 열고 닫기

검색

검색

참여자게시판

전체

추석연휴 도서관 휴무일 조정 요청합니다.

2017-09-25조회 531

작성자
신**
이메일
-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시는 도서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추석연휴에 시립도서관이 4일동안 휴무를 하는데, 도서관에서 늘 공부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어 다른 곳을 이용할 수 없어 휴무일을 부분적으로 조정했으면 합니다.
 도서관이 시청의 다른 부서나 서비스 제공기관에 비해 휴무일이나 운영시간이 긴 것을 모르는 바는 아니나, 공적서비스 기관으로서 대체근무자를 통해 재량을 발휘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3층 열람실 의자를 이번 초여름에 내진보강 및 실내리모델링을 하면서 바뀌는데 의자 부분이 날카로워 이용자들이 앉거나 일어섰을 때 소리가 커 공부에 집중할 때 지장이 있습니다.
의자의 밑부분을 보강해서 의자 이동시 소리가 나지 않도록 조치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하식당에서 자주 밥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시청과 계약으로 운영하므로 인근 지역에(성남시립도서관은 백반이 3,500원)비해 음식의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학생이나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소득이 적은데 매일 식당을 이용하기는 부담이 큽니다.
이천시가 최근 세입이 많이 들어나는 상황에서 도서관 식당은 영리로 운영하기는 무리이므로 시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일정금액을 지원해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추가로 중고등학생 시험기간에는 학생들이 많이 오는 관계로  도서관 직원들이 틈틈이 순회를 해서 3층 복도나 휴게실에서 크게 떠드는 학생들은 조치를 취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답글 1

답변드립니다.

2017-09-28 

작성자
이천시립도서관
이메일
안녕하세요. 이천시 도서관 이용에 감사드리며 답변드리겠습니다.

1. 이천시의 도서관은 시립도서관 관리․운영 조례 시행규칙 제4조(정기휴관)에 의해 열람실은 설연휴(신정,구정), 추석연휴기간에만 휴관하고 있습니다. 이천시 도서관 뿐만 아니라 많은 타시군 도서관에서도 휴관하고 있습니다. 이용이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 3층 열람실 의자는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소음방지용 의자다리커버와 의자받침을 붙이는 등의 조치를 하였습니다.

3. 현재 지하식당은 입찰공고를 통해 외부업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식당의 직영 운영 및 금액 지원의 방법은 현상황에서는 힘들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44-435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댓글  0 * 최대 한글 66자, 영문 200자까지 입력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