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통합도서관

검색 열고 닫기

검색

검색

프로그램 참여후기

효양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주제별 이슈이야기(초등3~6학년) 수업참여 후기!

2021-05-21조회 184

작성자
이**
이메일
프로그램 명 :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주제별 이슈이야기(초등3~6학년)

안녕하세요. 
수업을 들은 아이의 엄마입니다. 
너무 늦게 후기를 올리게 되었어요. 계속 써야지 생각하고있었는데 시간이 나지않아서... 늦었지만 그래도 감사한 마음에 후기 올립니다. 


 이제 막 가운데학년이 되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말로 옮기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이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겨울방학 수업을 너무 잘 들어서 수업 후기 남길때 아이들의 생각을 정리하고 이야기하는게 어려워해서 그런 수업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남겼었는데 이번에 효양도서관에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바로 신청했어요. 


 주제별 이슈이야기 수업을 신청하고 첫 수업을 듣고나서 아이가 너무 어려웠어~ 라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질문에대한 생각을 하는것을 첫 수업에는 많이 힘들었다고 했어요. 
 아이가 발표를 하는걸 좋아하는데 두서없이 말하고 가끔은 너무 엉뚱한 이야기를해서 이 수업으로 조금이나마 듣고 말하는 연습이 되길 바랬습니다. 

 어떤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나눌 기회가 많지않은데 박은하 선생님께서 너무 차분히 아이의 이야기를 눈높이에서 들어주시고, 많은 칭찬을 해주셔서 끝까지 완강 할 수 있었어요. 

 아이의 시야가 조금은 넓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듣는걸 매번 듣지는 않았지만 아이에게 이 수업이 모두 끝나고 소감을 물어보니,
 처음에는 너무 힘들었고 가끔 스스로 엉뚱한 말을 내뱉어서 창피한 적도 많았지만 생각하는 힘을 기르게 된 것 같아서 정말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토론의 중요성을 어디서나 이야기하지만 공교육에서 이렇게 좋은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더 나아가 여러가지 토론을 접할 수 있는 수업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을 편안하고 집중력있게 이끌어주신 박은하 선생님!
그리고 좋은 수업 계획해주신 효양도서관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댓글  0 * 최대 한글 66자, 영문 200자까지 입력 가능 합니다.